본문 바로가기
음악

힙합이란?

by SLEEK 2020. 11. 21.

제가 좋아하는 힙합은

 

비트의 마디에서 울림과 공간감을 느끼게 해주는

노래들을 특히 좋아하는데요

 

사실 90년 동부 스타일이 힙합의 황금기를 만들어 냈고

 

그 중심에 디제이 프리모가 있었던것은 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듯 합니다.

 

(예전에 힙합 앨범 좋은거 뭐있어요? 라고 누가 물어보면 

"응 그냥 앨범에 1993년 혹은 1994년에 만들진 앨범 그냥 사서들어 ㅋㅋ라는 말이 돌정도로..)

 

뭐 프리모 뿐만 아니라 그 당시 수 많은 프로듀서들이 샘플의 울림으로 인한

그루브로 힙합이라는 비트를 만들어 냈던 것이기도 하지요.

 

뭐 어떤게 정통힙합이고 좋은힙합이고를 구분할려는건 아니구요 

 

그냥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힙합을 이야기 하려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ㅎㅎ

 

그렇다고 이 옛날 음악만을 고집해서 듣진 않지만, 아무래도 이런 스타일의 음악을

좋아하는 감성은 버릴수가 없는듯 하네요.

 

1. Bronze nazareth  - The bronzeman

 

2. Epidemic - unforgettable

 

3. Gang starr - family and loyalty

(앞에 인트로가 깁니다 ㅎㅎ 바로 들으실분은 1분부터 들으셔요ㅋㅋ)